스팀(Steam) 라이브러리 크기 조절하기
스팀에서 구매한 게임들은 라이브러리라는 메뉴에서 모두 찾아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스팀은 리뉴얼을 통해서 이러한 라이브러리 UI를 색다르게 변경하였는데요. 기존의 목록 형식에서 마치 패키지를 모은 것처럼 정형화된 큰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당 목록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실물을 소유하고 있는 것처럼 뿌듯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흔히 사람들이 말하는 라이브러리질이 이런 건가 싶기도 하고 말이죠.
아마도 온라인 플랫폼이라는 한계를 보완하고 게임 구매에 대한 유저들의 수집욕을 자극하기 위한 수단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변경된 UI 때문에 보다 가독성이 높게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게임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커진 게임의 이미지가 너무 크게 다가올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보통 한 페이지 내에 몇 개의 게임들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눈에 가지고 있는 게임을 파악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들에 대비해서 스팀에서 라이브러리 UI를 변경할 수 있는 사용자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옵션 설정에 따라 다양한 크기로 패키지 이미지를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옵션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위와 같이 스팀을 실행시켜준 다음 상단에 위치한 메뉴들 중에서 Steam 메뉴를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활성화된 메뉴들 중에서 [설정]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옵션창이 나타나면 좌측 탭 메뉴에서 [라이브러리] 항목을 선택한 다음 표시된 부분과 같이 인터페이스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원하는 사이즈로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확인을 누르게 되면 해당 크기대로 자신의 라이브러리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옵션 설정을 통하여 스팀 라이브러리의 이미지 크기를 자신이 원하는 크기대로 마음대로 조정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