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3일 월요일

엑셀 PDF 형식으로 새롭게 저장하기 Excel to PDF

보통 업무를 수행할 때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프로그램 중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것들 중 하나가 바로 엑셀일 것입니다. 데이터 값을 정리해서 보관하거나, 수식을 적용하여 필요한 계산을 할 때 많이 활용됩니다.

이렇게 작성한 엑셀 파일은 보편적인 확장자 형태인 xls, xlsx 뿐만 아니라 pdf 형태로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로 저장된 파일은 타인이 함부로 수정하거나 변경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많이 활용되는 형태 중 하나 입니다. 

Excel에서는 별도의 변환 프로그램 없이 자체적으로 제공되는 기능만으로 편집 중인 파일을 PDF 형태로 변경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엑셀 PDF 형태로 저장하기 - Excel to PDF


pdf의 확장자를 가지는 피디에프 파일은 어도비사에서 만든 파일 형식으로 웹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거나 게시하기 쉽고, 가볍게 읽을 수 읽거나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보관하기에 용이한 파일 형태입니다.

가장 먼저 형식을 변경하여 저장하고자 하는 엑셀파일을 오픈한 뒤에 상단 메뉴 중에서 [파일] 항목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아래 표시된 부분과 같이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항목을 찾아서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이 곳에서 저장하고자 하는 위치를 지정해주도록 합니다. 물론 다음 순서에서 더욱 세부적으로 다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략적인 위치만 선택해주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다음으로 임의의 파일 이름을 입력해준 다음 파일 형식 항목을 클릭해주도록 합니다.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엑셀에서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파일 형태 중에서 표시된 것과 같이 PDF 파일 형식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형식을 선택해주도록 합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확인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엑셀 파일이 지정한 위치에 PDF 형식의 파일로 변경되어 새롭게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환은 매우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웹이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 보다 훨씬 더 간편하게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엑셀파일을 피디에프 형태로 저장하게 되면 작성자 이외에 다른 사람들이 쉽게 변경하거나 편집할 수 없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보안이 필요한 문서, 또는 읽기 전용으로 만들고자 할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